-
반응형
안녕하세요. 텀블러 들고 있는 Eun-dokki입니다.
三國志는 1800여 년 전, 약 일백여 년에 걸친 중국 후한말에서 진나라로 통일되기까지의 천하의 패권을 차지하려는 영웅호걸들의 처절한 역사 이야기이다.
중원을 차지하려는 영웅호걸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
삼국지를 통해서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다
초등학생 때 60권?짜리 만화로 된 삼국지를 읽은 기억이 있고, 그 이후로 처음으로 보게 된 "교양으로 읽는 삼국지".
책이 두꺼워 짧은 시간안에 완독하지는 못했지만, 읽는 내내 중간중간 인생에 대해서 깊은 생각에 잠길 수 있는 책이었다.
<갑자기 생각나는 아래 2가지 Fact~!>
1. 위, 촉, 오 3국 중에서 유비의 촉과 손권의 오는 망하고 최종적으로 조조의 위나라가 통일을 했다.
2. 조조가 세운 위나라는 3국이 통일될 시기에는 사마의의 자손들이 정권을 장악했다.
무언가 살면서 소위 말하는 "성공", "업적달성"이라는 것은 한 사람의 재능도 중요하지만,
시기와 운이 분명히 따라야지만 가능한 거 같다.
사마의는 제갈량보다 재능은 조금 뒤쳐졌지만, 결국에는 끝까지 살아남고 오래 버텨 그의 자손들이 위나라를 장악하고 3국을 통일하는 역사를 보면서 여러가지가 실제 우리 인생에 다 일치하는 부분임을 느낄 수 있었다.
"삼국지를 세 번 이상 읽지 않은 사람과는, 인생을 논하지 말라~!"라는 말이 있다.
기회가 되면 조금 더 자세히 여러권으로 구성된, 삼국지를 다시 한 번 도전해 볼 예정이다.
반응형'책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책리뷰] 세븐, 두 개의 시간(저자 전인구) (0) 2022.08.14 [책리뷰] 돈 공부는 처음이라_김종봉,제갈현열 (0) 2021.11.13 [책리뷰] 아몬드 책-손원평 (0) 2020.12.19 [책리뷰] 풀코스 세계지리 (아이가 물어보는 상식적인 질문에 대답해 줄 수 있는 책) (2) 2020.10.18 [책리뷰] 부동산 소액투자의 정석-김원철(부동산 김사부) (1) 2020.09.05